경남일간신문 | 김해시는 제3회 김해시 녹색소비주간을 운영하면서 오는 14일부터 31일까지 ‘녹색퀴즈 이벤트’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.
녹색소비주간은 일상 속 친환경 소비 실천을 확산하고 녹색제품에 대한 접근성과 인식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시 자체적으로 7월 한 달을 녹색소비주간으로 운영한다.
김해에는 녹색매장 2개소, 녹색제품 판매장소 8개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녹색매장과 함께 녹색소비주간 온라인 퀴즈 참여로 녹색제품 소비의 필요성을 홍보한다.
녹색퀴즈 이벤트는 김해시 SNS, 누리집 등에 게시된 웹 포스터 속 QR코드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퀴즈 정답자 중 100명을 추첨해 김해사랑상품권 1만원권(제로페이)을 제공한다.
퀴즈 내용은 녹색제품에 대한 설명과 현황, 김해시 녹색매장 안내를 병행한 녹색제품 인증마크 찾기 등으로 퀴즈를 통해 생활 속 녹색소비 문화를 확산한다.
녹색제품은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에서 인증한 에너지·자원의 투입과 온실가스 발생을 최소화하는 제품으로 제품에 표시된 환경표지제품(), 우수재활용(GR)제품(), 저탄소인증제품() 마크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.
시는 2025년 자체 녹색제품 구매 목표율을 36%로 잡고 직원 대상 녹색제품 의무구매제도 온라인 교육을 독려하고 관내 대형매장을 방문해 녹색제품 판매장소 설치와 이행 실태를 점검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.
이용규 환경정책과장은 “녹색소비는 탄소중립을 향한 생활 속 실천으로 많은 시민들이 녹색퀴즈를 통해 녹색소비를 이해하고 생활 속 작은 변화를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”고 말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