경남일간신문 | 경남 밀양시는 11일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 내 네이처에코리움 회의실에서 홍보자문단 회의를 열고 2026년도 시정 홍보 방향과 신규 사업, 하반기 축제ㆍ행사 홍보 전략을 논의했다고 밝혔다.
홍보자문단은 학계, 언론, 광고, 지역단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돼 있으며, 이번 회의에서는 2026년도 본예산 편성을 앞두고 올 한 해 운영한 홍보 채널을 점검하고 내년도 홍보 활성화를 위한 예산 반영 사항과 신규 사업의 타당성을 중점 검토했다.
또한 외계인대축제, 국제요가대회, 나노융합산업전, 밀양시민의 날, 밀양 문화유산야행, 농산물 대전 및 대추·사과축제, 경남생활체육대축전, 밀양대페스타 등 하반기 주요 축제·행사에 대해 행사 특성에 맞는 홍보 방식과 시민 참여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.
자문단은 시민이 직접 참여·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사업 발굴, M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SNS 숏폼 콘텐츠와 온라인 이벤트 등 차별화된 홍보 전략을 제안하며 실질적인 대안을 모색했다.
이영삼 공보감사담당관은 “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이 시민과 관광객에게 더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홍보 전략 수립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”라며 “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소통·참여형 홍보를 강화해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”라고 말했다.